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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concreteclass
- object
- hashCode
- constantnumber
- run()
- class
- Polymorphism
- super
- 객체형변환
- eclipse
- 추상클래스
- string
- arguments
- Hashtable
- abstractclass
- 생성자
- fuction
- ALTER
- value
- garbagecollection
- Vector
- Eureka
- MSA
- methodArea
- reference
- hamobee
- overload
- start()
- override
- 콘크리트클래스
- Today
- Total
뇌운동일지
[JAVA07] 함수 본문
함수 만들기 : 메서드 정의하기
접근자 반환형 함수명 ( 받는 인자's 가인자 ){
// 함수 영역
받은 인자 처리;
return 반환값; // 생략가능
}
인자가 없는 함수도 있다. ([받는 인자's])
// 인자는 0개 이상 올 수 있다.
return 이 없는 함수도 있다. -> 생략가능
return하는 경우가 더 중요.
규칙
1. 함수는 정의만으로 실행되지 않고, 호출(call)할 때 실행된다.★
2. 함수는 call 할때마다 실행된다. (재활용)
3. 호출인자와 호출되는 인자는 데이터 형이 일치해야 한다.
4. 반환형과 반환값은 데이터형이 일치해야 한다.
5. 함수는 실행될 때 stack영역을 사용함.
6. 리턴이 없는 메서드는 void다.
7. 함수는 실행 후 메모리 자동반환 (종료되면 메모리를 바로 반환한다)
함수는 동작시점이 누군가 이 함수를 호출했을때
호출 : 함수명( 실인자 );
함수명();
함수는 가장 작은 단위의 재활용 -> 여기까지 이용하는 것이 C언어
함수를 여러개 묶어서 클래스 단위나 라이브러리 단위로 이용하는 것이 객체지향
선언 VS 정의
선언 : 맨 위에 제목 (declation)
정의 : 그 제목이 어떠하다라고 기술하는 것 (statement)
segment : memory를 논리적으로 분할하는 단위
static : 정적, 불변
stack : 적재, 쌓다
class area == method area ( code segment + data segment )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}
// 가상머신에 의해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
함수는 절차지향의 최상위 구조
setter, getter, 생성자(constructor)도 함수의 일종 -> 특정 기능이 있음
1) 정의법
2) setter()
3) getter()
4) 생성자()
변수
연산자
제어문(if else, for, while, switch)
함수(만들기, 호출하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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