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super
- MSA
- garbagecollection
- abstractclass
- methodArea
- object
- 생성자
- 콘크리트클래스
- Eureka
- hashCode
- fuction
- run()
- 추상클래스
- hamobee
- 객체형변환
- Hashtable
- concreteclass
- reference
- override
- eclipse
- ALTER
- Polymorphism
- overload
- start()
- string
- arguments
- class
- value
- Vector
- constantnumber
Archives
- Today
- Total
뇌운동일지
UML 본문
1. UML :
* 객체 지향 분석 툴
* 특정 언어에 종속되지 않는다.
* 그림으로 표현
starUML : 공개 툴, ( nationalrose -> 유명한 툴이다. ), 종류도 많다.
단계 :
1. 요구정의 - 업무담당자와 상담하여 필요한 기능 나열 기술한 것
기획 ---> 메뉴 산출 ---> 각 메뉴는 어떤 기능으로 구성되는가.
그 기능을 누가 지시하는가.
언제 지시하는가.
요구 정의서 : 표형태
요구정의 분석도 : UML 로 작성 --- 오늘 작업
( usecase )
누가 ------------- 어디서 ---------------- 뭘 요청할까
( actor ) --------( 생성될 시스템 ) ----------- ( 요구정의 )
2. 분석 :
클래스 다이어그램, - 내일
시퀀스 다이어그램 - 시간의 흐름, 작업 실행 순서 - 모레
협업 다이어그램 - 앞뒤 객체 간에 관계를 나타낸 것
액티비티 다이어그램 ( 함수 설계 )
3. 설계 :
분석은 일종의 개념이고 설계는 그것을 구체화 시킨 것
(클래스명, 함수명, 변수명, 데이터형, 인자형을 기술한 것)
( 이름 작업 시, 추상화 개념이 포함되어야 한다. )
4. 구현 :
코드화 작업
'얕고 넓은 it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자인패턴 공부 참고 자료 (0) | 2020.09.10 |
---|---|
Web server failed to start. Port 8080 was already in use. (0) | 2020.07.16 |
프로그램 설치 위치 확인 (0) | 2020.07.06 |
한글 encoding (0) | 2020.06.17 |
UML (0) | 2020.06.04 |
Comments